몽유병 환자를 침대로 돌려보내는 목표를 가진 3D 퍼즐게임 Back to bed
- 출시일 2014년 8월 7일
- 정가 ₩6,500
- 개발자 Bedtime Digital Games
- 배급사 Bedtime Digital Games
- 인터페이스 자막 한글지원(스팀에는 한글지원이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게임에서 설정 가능하다)
- Steam 도전과제 20개
- Steam 트레이딩 카드
스토리
밥은 자신의 사무실에서 잠이들고 꿈과 현실의 경계가 없어진 초현실적인 도시속을 몽유병에 빠져 헤매게 된다. 밥에게는 그를 보호하는 수호자가 있다. 수호자가 되어 밥을 안전하게 침대로 돌려보내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난이도
퍼즐 난이도 ★★ (2/5)
기본 맵은 별다른 어려움이 없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그렇지만 나이트메어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조금씩 머리를 써야한다. 그렇다고 심각할 정도로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기본 난이도에서는 밥만 잘 움직여서 클리어했다면 나이트메어는 적들을 잘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몇 번 시도해보면 나이트메어도 어렵지않게 클리어 가능하다.
총평
심심풀이로 하기에 딱 좋은 게임이다. 게임의 볼륨도 큰 편이 아니라 3~4시간이면 전부 클리어 가능하다. 게임에 자세한 설명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몇 번 시행착오를 겪다보면 어떻게 깨야하는지 각이 서고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다만 방법이 정해져있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나갈 수 있으므로 단순하게 클리어하려고 한다면 빠르게 길을 잡아줘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속도도 필요한 것이 이 게임의 묘미라고 생각한다.
플레이 영상
옥상의 곤란한 일 Rooftop Trouble(기본)
항구의 위험 Harbour Hazards(기본)
옥상의 곤란한 일 Rooftop Trouble(어려움)
항구의 위험 Harbour Hazards(어려움)
'퍼즐'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e Remembered Caterpillars (0) | 2019.10.30 |
---|